TITLE Bonanza Bros.
PLAYER Gavin Ward
SCORE 999,999 (Finished)

'Sega (세가)'의 1990년작 액션 명작. '브루스 브라더스'가 연상되는 뚱보와 깡마른 멀대의 익살스런 캐릭터가 도둑으로서 목적지에 잠입하여 목표물을 훔쳐내고 탈출하는, 유쾌하고 독특한 게임입니다.

'메탈기어 솔리드' 뺨치는 잠입 액션에, 한 곳에 계속 은폐하고 있으면 머리에 파리가 날아와 앉는 연출 등의 코믹 센스도 돋보입니다. 이 버전에서는 안타깝게도 인상적인 웃음소리를 들을 수 없군요. 스테이지 시작 전에, 어두컴컴한 방에 영사기를 통해 목표물을 분석하는 장면도 재미있습니다. 정말 구경만 해도 재미있는 작품이지요.

그래픽이 마치 장난감이 돌아다니는 듯 아기자기한데, 2D이면서도 3D같은 느낌도 나는 깔끔한 그래픽입니다. 각종 디자인 요소들도 좋고, 세심한 연출도 높은 점수를 줄만합니다.배경음악도 재미있고 경쾌한데, 한 가지 아쉽다면 곡 자체는 좋은데 "띵~ 띵~"하는 사운드 말고 좀 더 퀄리티가 있었더라면 하는 생각입니다.

정작 저는 이 게임을 몇 번 플레이 해보지 못했는데, 고수들의 리플레이를 보니 대략 어떤 패턴으로 플레이해야 하는지 감이 잡히더군요. 이 영상의 경우는 스코어를 한계치까지 올리고, 그 후부터는 후딱 진행합니다. 보시면 느끼시겠지만 실력이 장난이 아닙니다.


세가에서 만든 게임들은, 컨셉은 좋은데 정작 내용물은 완성도가 떨어지고 재미가 없는 경우가 많은데, 이 작품은 전체적으로 상당히 밸런스있게 잘 만들어진 명작이라고 하겠습니다.

Post A Comment:

0 comments: